佛敎(불교)

輪廻歌(윤회가)

華谷.千里香 2014. 10. 9. 11:48

 

 

 

 

輪廻歌(윤회가)

因果應報(인과응보)  없다마소.

生老病死(생노병사) 原因結果(원인결과)

物理法則(물리법칙) 自然順理(자연순리)

산(山)은 높(高)고    물(水)은 깊(深)네.

四時節候(사시절후)  流轉法(유전법)과

氣(기)와 運(운)을    計算(계산)하는

四聖眞理(사성진리) 宗敎法(종교법)인

人生死(인생사)가    四柱(사주)라네.

 

四柱八字(사주팔자) 다스림은

萬物靈長(만물령장) 人間(인간)이요

四柱八字(사주팔자) 否定(부정)하면

神(신)과 自然(자연) 奴隸(노예)된다.

 

因果應報(인과응보)  알아보세

現世(현세)지은        善惡業報(선악업보)

現世(현세)받고        來世(래세)받고

無量億劫(무량억겁)  後世(후세)받네

 

착한일을                 하는 사람

富貴(부귀)당장        아니와도

災殃漸漸(재앙점점)  물러나니

子孫昌盛(자손창성)  아니올까?

 

악한 일을                하는 사람

貧賤(빈천)당장        아니와도

災殃漸漸(재앙점점)  다가오니

子孫不和(자손불화)  아니올까?

 

現世因果(현세인과)  알아보세.

二十前(이십전)은     父母因果(부모인과)

二十(二十後)넘어     四十(至四十)까지

過去(과거)지은        自己業報(자기업보)

四十(四十後)넘어     六十(至六十)까지

現世(현세)지은        自己果報(자기과보)

六十(六十後)넘어     죽(死)기까지

現世來世(현세래세)  거울(鏡)이라.

 

容恕(용서)하고        懺悔(참회)하며

反省(반성)하고        精進(정진)하세.

現世運命(현세운명)  現在(現在心)마음

내가(自業)지어        내가(自得) 받네

 

德(덕)을 닦아          種子(종자)뿌려

夫婦子孫(부부자손)  和合(화합)하고

一家親戚(일가친척)  友愛(우애)하며

가꾸면은                 豊年(풍년)이라

 

마음(修心)닦고        孝道(효도)하면

天地神明(천지신명)  保護(보호)하네.

父母(부모)뿌리(根)   男便(남편)줄기(柱)

子息(자식)열매(果)   和睦(화목)하세.

 

父母(부모)에게         거름하면

男便子息(남편자식)   절로 成功(성공)

뿌리(根)不孝(불효)    썩어지면

男便子息(남편자식)    죽(死)는구나.

단촐하다                   좋다마소.

 

다음(來世)생에          因果應報(인과응보)

親舊眷屬(친구권속)    전혀 없어

외로워서                  苦痛(고통)받네.

오손도손                   和睦(화목)한 집

서로도와                   만난 因緣(인연)

懺悔(참회)하고          反省(반성)하니

地上淨土(지상정토)    이 아닌가?

 

父母男便(부모남편)    拒逆(거역)하며

怨讐(원수)맺고          詛呪(저주)하면

머리(頭)病(병)을       앓게 되고

百千(백천)가지         失敗(실패)한다

親舊眷屬(친구권속)   不和(불화)하고

詛呪(저주)하며         싫어하면

가슴 병을                앓게 되고

하는 일이                아니 된다.

 

後輩後孫(후배후손)   미워(憎)하고

짜증내며                 虐待(학대)하면

잔병치레                 자주하니

모든일이                 苦痛(고통)이라

惡談惡舌(악담악설)  猜忌嫉妬(시기질투)

모진 질병(疾病)      앓게 되고

하늘(天)을             속인 果報(과보)

不治病(불치병)을    앓는구나.

우선 잠깐              좋다마오.

두고보세               훗날보세.

남의 子息(자식)      미워(憎)하면

내 子息(자식)이      말 안 듣네.

怨讐(원수)맺어       怨恨(원한)이면

내 子息(자식)이      平生失敗(평생실패)

하늘(天)에서          내린 비(雨)는

땅(地)에서             蒸發(증발)한것

 

困難(곤란)할때        베푼(施)자는

내 子息(자식)이       成功(성공)하고

懺悔(참회)하고        反省(반성)하면

내 子息(자식)이       孝道(효도)하네.

 

성질(怒)내면           失敗(실패)하고

和睦(화목)하면        成功(성공)하며

콩심은데                 콩이나고

팥 심은데                팥이 난다.

 

착(善)한자는           예뻐지고

악(惡)한자는           미워지며

修孝(수효)하면        無病(무병)이요.

放縱(방종)하면        疾病(질병)이라.

오래(長壽)살며        苦痛(고통)하면

父母至賤(부모지천)  原因(원인)이요

病身子息(병신자식)  안았거든

父母不孝(부모불)  果報(과보)로다.

오늘 내가                貧賤(빈천)함은

吝嗇(인색)함이        原因(원인)이요

子息因緣(자식인연)  멀어지면

내가 父母(부모)       멀리했다.

 

남의 苦痛(고통)       外面(외면)하고

악착같이                財物(재물)모아

子息(자식)주려        하였다면

어느 날에               재(灰)가 되어

虛妄(허망)한 꼴       보게 되며

親舊子息(친구자식 背信(배신)한다

 

相對方(상대방)은      나의 거울(鏡)

그를 통해                나(我)를 보라.

貧賤者(빈천자)를     보거들랑

내 일같이                生覺(생각)하여

부디 바삐                功德(공덕)짓고

布施(보시)하며         精進(정진)하세.

富貴公子(부귀공자)   만나거든

베풀어서                 그러하니

우리또한                 功德(공덕)지어

富貴榮華(부귀영화)  누려보세.

 

 

가진자를             嫉妬(질투)마라

베풀어서             그러하고

없는 자를            웃지마라

吝嗇(인색)하면    그러하다

어린아이             보거들랑

너도 그리             자랐으니

잘못한다              꾸중말고

가르치며              引導(인도)하면

修道(수도)하는     孝子(효자)되고

자랑스런             子(자손)되니

슬기로운              國民(국민)이요

豊饒(풍요)로운     國土(국토)된다.

 

늙은이(老人)를          뵙거들랑

너도 그리                 늙을 테니

老妄(노망)한다         賤待(천대)말고

自性法(자성법)을      가르쳐서

法門(법문)듣고         功德(공덕)쌓아

同業因緣(동업인연)   곱게 맺어

念佛(염불)하는         마음(心)으로

極樂世界(극락세계)  가게하소

내몸이다                  내 입이다

마음대로                  하지마소

나의 손이                 도끼 되고

나의 발이                 칼이 되어

한(恨)을 맺고           怨讐(원수)맺어

죽어 다시                 만난곳이

이 世上(세상)의        夫婦子息(부부자식)

因果應報(인과응보)  이 아닌가?

한 손에는                食糧(식량)들고

한 손에는                藥甁(약병)들어

怨讐(원수)맺고        빚진이들

갖은 苦痛(고통)       풀어주며

菩薩道(보살도)를     행하는 자

夫婦子孫(부부자손)  和合(화합)하니

尊敬(존경)받고        사랑 받네

이  아니                  좋을 손가?

누구를                    怨望(원망)하고

누구를                    탓을 하랴?

지은자도                 너 였었고

받는자도                 너 이니라

오는 苦痛(고통)       달게 받고

種子(종자)다시        심어 가꿔

世世生生(세세생생) 子孫萬代(자손만대)

좋은 原因(원인)       좋은 結果(결과)

가르치고                 傳(전)하여서

富貴榮華(부귀영화) 子孫昌盛(자손창성)

生死解脫(생사해탈)  自由自在(자유자재)

全知全能(전지전능)  누려보세.

因果(인과) 모른       그 사람은

주고 받은                業障(업장)으로

輪廻苦(윤회고)만     增加(증가)하니

生死苦痛(생사고통)  끝이 없고

念佛(염불)하는        그  사람은

주고 받는                因緣(인연)으로

輪廻苦(윤회고)가     消滅(소멸)되니

極樂世界(극락세계)  現前(현전)하네

짜증내고                 怨望(원망)하면

그게 바로                地獄(지옥)이고

感謝(감사)하며        懺悔(참회)하면

西方淨土(서방정토)  이 아닌가?

家庭(가정)두고        어디가서

虛送歲月(허송세월)  보내는 자

마음두고                 어디가서 

무얼 찾아                헤매는가?

마음(心) 하나           바로 쓰면

世上天地(세상천지)  極樂世界(극락세계)

마음 하나                돌려 쓰면

世上天地(세상천지)  火宅(화택)이라

菩薩心(보살심)을     내는자는

모든 衆生(중생)       菩薩(보살)이

衆生心(중생심)을     내는자는

四大聖人(사대성인) 惡魔(악마)로다.

因果應報(인과응보) 不定(부정)하고

倫理道德(윤리도덕) 排斥(배척)하며

祖上子孫(조상자손) 멀리하는

人間動物(인간동물) 되지 말자

祖上父母(조상부모) 不信(불신)하고

兄弟親戚(형제친척) 不和(불화)한 자

두고 보자               子孫(자손)보라

멀리 보면               알수 있다

娑婆世界(사바세계) 뿌리치고

어느 世界(세계)      갈것인가?

同業因緣(동업인연) 自性(자성)으로

宿業濕氣(숙업습기) 消滅(소멸)하고

娑婆世界(사바세계) 가꾸어서

地上天國(지상천국) 佛國土(불국토)를

우리 함께               이뤄보세.

同業因緣(동업인연) 지어보세.

業障消滅(업장소멸) 發願(발원)하며

뼈(骨)와 살(肉)을            깍아내는

굳은 信心(신심)      精進(정진)으로

우리 함께               成佛(성불)하세

 

修道(수도)하고       孝道(효도)하며

生死(생사)넘고       善惡(선악)넘고

宗敎(종교)넘어       解脫世界(해탈세계)

四次元(사차원)의    마음 故鄕(고향)

地上(지상)에다       建設(건설)하며

自性彌陀(자성미타) 함께하여

祖上父母(조상부모) 모시면서

子孫(자손)들을       가꿔보세.

南無阿彌陀佛(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