觀相學(관상학)

[스크랩] 관상

華谷.千里香 2016. 1. 13. 13:03

재미있는 관상
 
   
인간의 얼굴은 우주의 형상을 그대로 옮겨놓은 소우주(小宇 宙)로서 얼굴에는 해와 달,하늘과 땅이 있고 바다와 육지가 있으며 동서남북, 춘하추동 및 부귀 빈천과 영고성쇠 그리고 삼라만상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갖가지 형상의 길흉을 관찰하려면 먼저 형상의 근본부터 알아야 하는데 너무 방대하고 복잡하여 전부 설명하기가 어려워 관상학의 재미있고 가장 중요한 부분만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의 얼굴에서 관상학상 잘못된 부분과 보기 싫은 부분을 바꾸어 준다면 분명히 우리의 운명(사주,팔자)이 바꿔집니다. 또하나 가장 중요 한 것은 얼굴의 일부분을 성형수술 등으로 바뀐다 해도 실제로 운명(사주,팔자)의 일부분은 바꿔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운명의 전체적인 사항(생사의 문제)은 변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다음은 우리들의 불행을 미연에 제거하고 행복을 유지하는 하나의 방편인 관상학을 부분적이긴 하지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입과 운명
 
◈ 입은 가정을 판단하는 기준.
관상에서 입은 가정을 나타냅니다. 입의 윤곽이 깨끗한 사람,특히 윗입술의 선이 깨끗한 사람은 경제적으로 넉넉한 환경에서 자란사람입니다.

이에 반하여 입의 윤곽(입술선)이 뚜렸하지 않고 보기 싫은 느낌을 주는 사람은 남녀를 불문하고 물질적,정신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환경에서 성장된 사람입니다.
또 이제까지 물질이 풍요롭지 못하더라도 입술의 윤곽이 뚜렸 하다면 중년의 나이부터는 풍요로운 삶이 지속될수 있습니다. 그 러므로 미혼 남녀는 배우자를 선택할 때 반드시 입술의 윤곽이 깨끗한 사람을 골라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혼이 파탄이 오거나 이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입이 큰 여성은 활동적이고 경제 력이 풍요롭다
입이 크고 작은 것을 결정함에 있어 관상학 에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얼굴의 정면으로 봐서 좌우의 눈동자 사이에 있으면 대체로 보통 입니다. 이 간격보다 입의 양 끝이밖으로 나와 있으면 큰 입이며, 그렇지 않으면 작은 입이라고 하여야 하고 남들이 보고 큰 입이라는 인상을 주는 것은 얼굴전체의 면적에 비교한 것입니다.

입은 생활의욕을 나타내는 곳으로서 크고 잘 다물어져 있으며 입 끝이 올라가며, 살집이 좋고 웃을 때 크게 입을 벌려서 웃는 사람은 활동적인 체질과 만사에 의욕적이고 장래성도 있고 재물 운도 좋습니다. 이에 반해서 입이 작은 사람은 소심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에 얼굴에 비하여 입이 작은 사람은 매사에 스케일이 작아서 큰 사업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큰 사업을 하는 사람은 입이 커야 됩니다. 이것은 여성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관상학 에서는 입의 크기만이 중요한게 아니고 반드시 입술의 윤곽이 뚜렸하고 입의 양끝(해각)이 올라가며 깨끗하게 보이는 입이 상품입니다. 입술의 윤곽이 깨끗하지 못한 여성은 립스틱으로 교정만 하여도 현재의 운이 상승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입이 큰 여성은 활동적이고 경제 력이 풍요롭다
웃을때 잇몸이 보이는 여성은 대게 입이 큰 여성에게서 많이 볼수 있습니다. 이런 여성들은 배짱이 좋고 구질구질하지 않고 자존심 강한 성격으로 여성 이지만 낙천가이며, 또 마음속 한구석에 언제나 냉정한 계산을 하고 삽니다.
작은 입이라고 하여야 하고 남들이 보고 큰 입이라는 인상을 주는 것은 얼굴전체의 면적에 비교한 것입니다.

입은 생활의욕을 나타내는 곳으로서 크고 잘 다물어져 있으며 입 끝이 올라가며, 살집이 좋고 웃을 때 크게 입을 벌려서 웃는 사람은 활동적인 체질과 만사에 의욕적이고 장래성도 있고 재물 운도 좋습니다. 이에 반해서 입이 작은 사람은 소심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에 얼굴에 비하여 입이 작은 사람은 매사에 스케일이 작아서 큰 사업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큰 사업을 하는 사람은 입이 커야 됩니다. 이것은 여성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관상학 에서는 입의 크기만이 중요한게 아니고 반드시 입술의 윤곽이 뚜렸하고 입의 양끝(해각)이 올라가며 깨끗하게 보이는 입이 상품입니다. 입술의 윤곽이 깨끗하지 못한 여성은 립스틱으로 교정만 하여도 현재의 운이 상승할 수 있는 것입니다.
   
2.
귀와 운명
  귀는 그 사람의 조상과 혈통과 유전을 비롯하여 소질과 지능과 복(福)등, 숙명이 나타나는 곳입니다. 귀가 상처를 입지않는한 평생 변함이 없으며 또 귀는 뇌수(腦髓)의 모양과 같아 뇌와 깊은 관계가 있다는 곳 입니다.

◈ 귀의 위치와 운세
귀는 얼굴 정면에서 볼때 눈섭부터 코끝사이에 있고 옆에서 볼때 머리 의 측면 전체의 3분의1에 해당하는 것이 표준입니다.
수주끝이 코끝보다 아래로 많이 쳐져 있으면 버릇이 없고 강한 성격및 완고하기 짝이없고, 좀 높은 위치에 있으면 소극적이며 의지가 약한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그러나 약간 아래나 위에 위치해 있는 귀의 소유자는 인정도 많고 인덕이 좋으며 많은 복을 지닌 사람입니다.

 
◈ 귀의 크기와 운세
큰 귀의 소유자는 생각하는 것이 깊고 경계심이 강하며 경솔하지 않으며 상식이 발달되여 사색적이며 성격이 원만하고 재복이 있고 건강 또한 좋으나 살집이 얄팍하면 물질운이 박하며, 힘이 없어 보이는 귀는 운이 좋지 않는 귀입니다.
작은귀의 소유자는 감정적이고 성급하며 침착하지 못하고 충동적입니다. 또 의지가 약하고 변덕이 많으며 우쭐거리기를 좋아하나 매사에 자신감이 없어 담이 적고 비밀을 지키지 못하며,
지나치게 작은 귀의 소유자는 괴팍한 버릇과 성격의 소유자며 지능 발달이 늧는 경우가 있습니다

◈ 귀의 윤곽과 운세
륜(輪) 즉 테두리를 말하는데 천륜,중륜,지륜, 세부분으로 나누어서 판단을 합니다.
천륜(天輪)은 귀의 상부로서 지성과 인간성을 나타내며 귀바퀴가 고르게 발달된 귀는 이지적이고 우아하며 고상하나 지나치게 정신적 이어서 실제로는 수완이 부족한 사람입니다.
중륜(中輪)은 귀의 가운데 바퀴로서 의지와 자위심을 나타냅니다. 이곳이 발달하였으면 의지가 강하고 실행력이 풍부한 반면에 자칫하면 매사 너무 지나치게 저돌적이어서 실패하기 쉬운 사람입니다.
지륜(地輪)은 귀의 하부 바퀴로서 애정을 나타내는 곳이며 이곳이 발달하였으면 가정적이며 매사에 통제하는 솜씨가 훌륭한 사람입니다.

◈ 귀의 핵심
귀를 보는 법은 크기보다 살집을 중시합니다. 아무리 귀가 크다해도 살이 얇으면 운세가 약하며, 비록 작은 귀라 해도 단단하고 살이 두터우면 재복은 좋으나, 귀가 작고 살 또한 없다면 틀림없이 가난한상(貧相)으로서 가장 나쁜 귀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령 귀의 모양이 잘 생겼다 해도 살이 야위였으면 보기보다 돈이 없는 관상이며 근기도 박하고 소극적이며 행동력이 약하며 특히 부부운의 인연이 박해서 고독한 운명입니다.
좌우의 귀의 크기가 크고 적으며 그 위치 또한 높고 낮은 차가 심하면 재복이 없고 유전적으로도 좋지못한 상이며 혹 출생할 때의 난산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 수주(垂珠)의 비밀
여성의 귀에서 수주는 남편복을 보는데 먼저 수주가 쑥내민 귀는 복상(福相)이라고 해서 성격과 감성이 좋으며 남성에게 사랑을 받는 운명이며, 수주가 풍부하지 못하는 귀의 여성은 물장사나 서비스업을 하는 여성에게 주로 볼수 있으며 남편운이 약하며 결혼에 실패할 학률이 높으며, 부부가 아닌 애인 으로서는 잘맞으며 또 위로 솟구쳐 오르는 모양새가 되어 있으면 아주 고독한 운명의 여인입니다.

◈ 풍당의 비밀
풍당이란 귓귀멍을 막고있는 조그만 돌출부분을 말하는데 귀에 비해서 풍당이 적으면 건강이 약하고 단명할수 있는 있으며, 풍당 옆 귓구멍에 솜털이 아니고 굵직한 털이 나있으면 관상학 에서는 이호(耳毫)라고 해서 아주 장수할수 있는 운명이라 합니다.
   
3.
눈과 운명 1부
 
눈은 우리 인간의 일신을 지켜주는 일월(日月)과 같으며 마음의 창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 사람의 눈을 보면 마음을 알수있는것 입니다.
즉 눈이 깨끗하면 마음이 깨끗하고 또 슬프거나 괴로운 표정을 읽을수 있고 스쳐 지나가는 눈길 속에서도 사랑을 느낄수 있습니다.

그만큼 눈은 자기의 심정을 잘나타내는 곳입니다.그래서 눈은 입 만큼이나 말을 한다고 합니다.
대체로 눈이 매섭게 생긴 사람은 성격이 매섭고 눈이 살아있고 힘이 있는 사람은 운세가 역시 힘이있고 좋은 사람이며, 눈이 구름 낀것같이 흐리고 멍청하게 느껴지는 사람은 운세가 나쁘고 질병이 스며 들어오고 있으니 경계해야 합니다.
또 남성의 눈은 활기가 있어야 좋고 여성의 눈은 온화한 기운이 있는것이 좋습니다.그러나 눈에 항상 물기를 머금고 있는것은 음란하고 매사에 매듭이 없으며, 뒷처리가 희미한 사람이고, 말을 하면서 계속 눈을 깜박이는것은 몸이 피곤하거나 거짓말을 한다는 것이며 사람을 쳐다볼때 겁내지 않고 눈을 크게 뜨고 바라보는 사람은 진취적이고 야망도 크고 운세 역시 좋은 사랍입니다. 반대로 상대를 제대로 쳐다보지 못하는 사람은 매사 불안하고 끈기가 없으며 적은것에고 쉽게 놀라는 버릇이 있습니다.
즉 모든일에 자신이 있고 없고는 바로 눈에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 눈이 큰 남성은?
얼굴에 비해 눈이 크면 우선 목소리가 크고 좋으며 성격도 활달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며 특히 말솜씨가 좋아서 설득력이 뛰어나고 음감(音感),리듬감도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춤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솜씨가 좋고 여자 다루는 솜씨가 뛰어난 남성은 대체로 눈이 크고 쌍꺼풀이 있고 시원하게 생긴 눈의 소유자 입니다.
반대로 눈이 적은 남성은 설득력이 부족합니다, 물론 설득력과 인기가 있는것은 다르지만 아뭏든 눈이 적은 남성은 순수한 일에 힘을 쏟는 성향이 있고, 무엇인가 의미있는 일을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한예로 눈이 큰 작가는 별로 없으며 오히려 눈이 적은 사람이 많습니다. 작가는 원래 정성을 들여 순수한 일을 꾸준히 노력하여 성취하는데 긍지를 찿는 사람입니다.

◈ 눈이 큰 여성은?
큰 눈을 가진 사람들 에게는 악인이 없다고 합니다. 여성은 더욱 그렇습니다. 눈은 마음의 창이고 특히 큰 눈을 가진 여성은 마음이 개방적이고 매사에 감추지를 못하며 알려지면 곤란한 정사 까지도 무심결에 말해 버립니다.
또한 성격이 양성(陽性)이라 그 방면에도 개방적인것이 많아서 눈이 적은 여성보다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체질이라 하겠습니다.
 
특히 눈과 눈사이의 거리(미간:尾間)가 넓을수록 더욱 그렇습니다.대체로 미간의 넓이는 그 사이에 눈 한개의 폭이 성인의 표준이며 어린시절에는 간격이 좁아 있다가 성인이 되면서 점점 넓어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어린나이에 미간 이 넓으면 조숙하여 이성의 문제가 많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대체로 눈이 매섭게 생긴 사람은 성격이 매섭고 눈이 살아있고 힘이 있는 사람은 운세가 역시 힘이있고 좋은 사람이며, 눈이 구름 낀것같이 흐리고 멍청하게 느껴지는 사람은 운세가 나쁘고 질병이 스며 들어오고 있으니 경계해야 합니다.
또 남성의 눈은 활기가 있어야 좋고 여성의 눈은 온화한 기운이 있는것이 좋습니다.그러나 눈에 항상 물기를 머금고 있는것은 음란하고 매사에 매듭이 없으며, 뒷처리가 희미한 사람이고, 말을 하면서 계속 눈을 깜박이는것은 몸이 피곤하거나 거짓말을 한다는 것이며 사람을 쳐다볼때 겁내지 않고 눈을 크게 뜨고 바라보는 사람은 진취적이고 야망도 크고 운세 역시 좋은 사랍입니다. 반대로 상대를 제대로 쳐다보지 못하는 사람은 매사 불안하고 끈기가 없으며 적은것에고 쉽게 놀라는 버릇이 있습니다.
즉 모든일에 자신이 있고 없고는 바로 눈에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런점은 좌측 그림의 역인형법(逆人形法)의 그림을 보면 여성의 미간의 다리 가랑이에 해당합니다.
상징적인 발상이긴 하나 이곳이 넓게 벌어진 모양과 좁게 벌어진 모양의 차이는 미간의 벌어진 모양과 같다고 볼 수있습니다.
고전 관상법에서 보면 미간이 넓은 여자는 며느리로 받지말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그 타고난 조숙한 체질 때문에 정조를 지키기가 어렵다는 생각에서 비롯되었을 것 입니다.

◈ 눈동자는 건강을 나타낸다.
눈은 그 사람의 현재 건강을 나타내는데 현대 의학에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먼저 흰자위 부분이 항상 탁한 빛을 내고 있는 경우에는 간장이 나쁘고 정력이 부실하고, 진한 황색을 띠고 있으면 황달로 의심해야하며 눈동자의 동공이 크게 차이가 나는 사람은 단명의 관상으로 판단하는데, 본래 건강한 사람의 동공은 그 크기가 같고 둥근모양이 표준인데 크기나 모양이 크게 다를때는 신체에 심각한 질병이 있다고 봅니다.
의학적으로 보면 동공은 교감신경이 흥분했을 때는 크게 열려지고 부교감신경이 흥분되했을 때는 적게 줄어드는 것이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신경작용이 동시에 전달될때 서로 다른 결과로 나타나는 것은 그 자체의 병이나 중추신경 계통의 질병으로 생각될수 있습니다.
 
◈ 삼백안(三白眼) 사백안(四白眼)은 주의하라
 
사람의 눈에는 삼백안, 사백안 이라는 눈이 있습니다. 현대의 젊은이 에게는 낯설은 이야기 이지만 좌측의 사진처럼 눈의 흰자위가 세 군데 나타나는 눈이 삼백안이며 네 군데 나타나는 눈은 사백안이라 불리웁니다.보통 사람들은 극도로 눈을 치켜뜨거나 내리깔때 이런 눈으로 변하는데 평상시에도 이런 눈을 가진 사람이 있습니다.

이 삼백안의 소유자는 자존심이 강하고 고집이 센 성격으로 적지않게 출세는 하지만 처자의 인연이 적고, 중년에 몸을 망치고 재산을 없애는 일이 있습니다. 자기가 가장 훌륭하다고 여기는 성격이기 때문에 관상서에는 삼백안은 검난(劒亂)이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4.
눈과 운명 2부
 
◈ 삼백안의 여성은 ?
여성의 눈이 삼백안인 경우도 남성과 마찬가지로 남편복과 자식복이 모두 신통치 않고 히스테리 증상까지 있어 신경정신과 병원 신세를 지기 쉽습니다.
◈ 상삼백안의 소유자는 ?
같은 삼백안 이라도 눈동자가 아래로 붙어 흰자위가 윗쪽에도 드러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눈을 상삼백안(上三白眼)이라고 하며 또 뱀눈이라 불리웁니다.
이눈의 소유자는 집념이 강하고 선악의 판단에 의하지 않고 이해득실로 따져서 행동하며 음험하고 도벽이 있는 범죄형 입니다.
평상시에는 감정이 나타나지 않아 얌전한것 처럼 보이나 이해관계가 생기면 홀연히 본색을 드러내고 순간적으로 돌변하여 어떤 나쁜일도 서슴없이 해버리는 위험인물 입니다.
여성이 이런 눈을 소유한 경우, 의지가 박약해서 자신의 본심을 주변에 이야기 하지 않기 때문에 가정불화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정신이 불안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사백안의 소유자는 ?
이런눈은 쉽게 찿아보기 어려운 눈이며 눈동자가 극도로 작아 사방에 흰자위가 있는 경우인데, 이런눈의 남성은 주인을 죽이는 일도 쉽게 할수있는 극악무도의 성격을 가진 무서운 안상(眼相)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골반이 적고 자궁이 좋지않아 출산시 난산의 우려가 있으나 만약 하관(턱부위)가 뻗으면 난산은 벗어나나, 흉부질환(폐,심장)의 걱정이 있기쉽고, 남녀 모두 부부운이 나쁘므로 자연히 몸가짐이 안정되지 않아 항상 불행이 따라다니는 안상(眼相)입니다.
 
◈ 쌍꺼풀 눈의 소유자는 ?

쌍꺼풀의 눈은 눈꺼풀이 두세겹으로 된 눈으로, 여성의 경우 눈매가 사랑스럽고 매혹적 이며 눈동자가 둥글게 보이기 때문에 미인의 조건처럼 되어 있어 여성들은 일부러 성형수술까지 합니다.
그러나 같은 쌍꺼풀이라해도 자세히 관찰해보면 두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좌측 위에있는 그림의 모양의 눈은 눈꺼풀이 끝과 끝이 붙어 있는 모양이고 아래의 그림의 눈은 한쪽끝이 떨어져 있는 모양입니다.
관상학에서는 두 눈 가죽이 떨어져 있는 여자는 부인으로 삼지 말라는 대목이 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자면 눈꺼풀이 눈머리쪽에서 떨어져 있는 눈의 소유자는 통계적으로 정조관념이 희박하며 애인 타입의 운명을 지닌 여성에게서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평상시 행실이 나쁘지 않더라도 이런 쌍꺼풀을 지닌 여성은 이상하게도 남의 후처자리로 가거나 두번이상 시집을 가는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렇게 보면 결혼과 이혼을 쉽게하는 연예인들의 눈에서 자주 볼수가 있습니다.
남자가 쌍꺼풀이 있는 경우는 여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반면에 여자때문에 크게 낭패를 볼수있으니 항상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 눈꼬리(어미:魚尾)가 올라간 여성은 ?
눈꼬리를 관상학에서는 어미(魚尾)라고 합니다. 이 어미가 올라가고 내려갔느냐에 따라서 성격이 몹시 다릅니다. 어미가 올라간 여성은 남성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으므로 고집이 세고 자기주장 이 너무 강하여 적을 만들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여자는 눈꼬리가 일직선이나 약간 내려가는 정도가 좋습니다. 즉 얼굴에서는 입끝을 빼고 위로 끝이 올라가서 좋을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내려가면 야무지지 못한 성격이 되고, 특히 남성은 맡은일에 충실하지 않고 유흥에만 진력합니다.
   
5.
눈과 운명 3부
 
관상학상 눈을 전문적으로 판단하는 자세한 감정법으로 흰자위를 지나는 붉은 줄이나 노육의 상태, 동공의 확산 등으로도 운세, 사상, 성격, 정력의 강약을 판단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삼안육신(三眼六神)의 법, 안폭 12상(眼幅12相)의 비전, 동공12궁(瞳孔12宮)등 이라는 관상법이 옛날부터 전해지고 있습니다.
◈ 1번눈의 소유자는 ?
사람의 마음속을 헤아리는 것이 대단히 뛰어난 안상(眼相)으로, 성격은 언제나 냉정하고 타산적이며 지혜꾼 입니다.
또 사람의 심리를 읽는데 뛰어나므로 남성은 여자를 유혹하는데 뛰어나고 상대의 가려운 곳을 잘 해결해주어 이익을 챙기는 사람입니다.
◈ 2번눈의 소유자는 ?
아주 고집이 강한 사람입니다. 자기가 생각하고 있는 일은 무엇이든지 반드시 해치우려고 하는 그 만큼 자신과 의욕이 있는 사람의 눈이며, 몸도 건강하고 정력도 좋습니다.
이런 눈의 여성은 남자에게 지기 싫어하고 SEX 면에서도 강하며 응석이 심한 성격이지만 남자에게 언제나 사랑을 받으며 물질과 애정면에서 넉넉한 대단히 행운의 안상(眼相)입니다.
◈ 3번눈의 소유자는 ?

요즘에 보통 사람들 에게서 많이 볼수있는 눈 으로서 이런 눈의 소유자는 물질과 육체적인 향락을 몹시 갈구하는 마음이 강한 사람으로서 여성인 경우에는 남편이 물질및 성적으로 만족을 주지 않으면, 언젠가는 다른 남성의 유혹에 넘어가기 쉬우며, 주로 서비스 업종(술집 기타등등)에 종사하는 여성에게서 많이 볼수 있는 안상(眼相)입니다.

◈ 4번눈의 소유자는 ?
아름다운 눈매로서 일본 여성에게서 많이 볼수 있으며 성격이 명랑하고 좋고 싫은것을 분명히 하는 사람으로서 애매한 것을 싫어합니다. 연애를 할때도 대단히 정확합니다. 좋으면 곧장 상대를 향해 달려가지만, 그렇다고 지켜야 할 한계를 넘는 일이없고, 다시말하자면 분별을 알고 있으므로 단념도 빠릅니다.
만약에 사랑하는 남성에게 처자가 있으면 , 아마 이런 눈의 소유자는 상대의 처자를 밀어붙이고 사랑을 차지하지 않을 타입이며, 독신의 상대라도 막상 라이벌이 나타나면 뒤로 물러서 버리는 사랑의 경쟁에는 약한면이 있는 안상(眼相)입니다.
◈ 5번눈의 소유자는 ?
여성으로는 그렇게 바람직하지 않는 눈으로서 건강,정력이 약하며 자손과도 인연이 적어, 설사 자손이 있어도 근심이 끊이지 않고 남녀를 불문하고 성격이 붙임성이 없고 고지식해서 돈벌이에 서툽니다.
그러나 속임수가 없으며 좋고 나쁜것을 그대로 나타냄으로 거짓이 없습니다. 직업적으로 본다면은 장인의 정신이 있는 사람들, 예술가등 한가지에 전념해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많이 볼수 있습니다.
◈ 질투가 심한 눈이란 ?
질투가 심한 사람의 눈은 좌측 그림과 같이 윗 눈꺼풀의 선은 똑바르고 아래의 루당(淚堂)에 해당하는 곳이 삼각형으로 뾰쪽하게 되어있고 반드시 아래 눈꺼풀이 뾰쪽한 형태입니다.
남성이 이런 눈의 소유자면 매우 말을 잘하며 달콤한 사탕발림의 언변의 소유자이나 성실성이 없는 방정맞은 사람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때가 되면 이상심리에 빠지기 쉬워, 심하면 정신적 이상이 생겨서 무서운 일도 서슴없이 할수 있으며, 심한 질투로 반쯤 미친상태가 될수있는 안상(眼相)이기에, 옛날에는 이런 눈의 여성은 남편을 망칠수 있다고 말하여 졌습니다.
   
6.
눈과 운명 4부
  ◈ 푹 패인 눈의 소유자는 ?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눈이 푹 패인 사람이 있습니다. 남성인 경우에는 여자들이 보기에는 멋있어 보일는지 모르지만 동양의 관상학상 좋은 얼굴이 아닙니다. 우선 부모덕이 없어 거의 절대로 부모의유산을 상속받거나 가업을 잇지 못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눈이 푹 패인 것처럼 보이는 것은 눈섭이 난 부분이 치솟아 눈과 눈섭 사이가 좁아지고 눈두덩이에 살집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눈과 눈섭 사이는 전택궁(田宅宮)이라해서 이곳은 논과 밭, 집등이 운명에 있나없나를 보는 곳입니다.
즉 이곳이 두툼하고 살아있는 모양이면 논과 밭, 집등이 살아있는 격이고, 좁고 살집이 없다면 받을수 없는 모양이니 부모덕이 없는게 뻔한 노릇입니다. 대체로 덕이 있다, 복이 있다 하는것은 어디 까지나 받는 사람에게 달려 있는 것이니 이곳 전택이 빈약하면 복과 덕을 받는 그릇이 빈약하여 받을 복이 없다는 것입니다.
◈ 눈꼬리(어미:魚尾)에 주름은 ?

어미(魚尾)란 처첩궁, 부부궁 이라고 불리우는 곳인데, 결혼의 성공여부, 부부의 행불행, 연애의 성패와 가정운을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이며, 이성간의 사랑을 측정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미의 주름은 보통 젊을때(35세이하)에는 좌측 1번 그림과 같이 2개 정도이며 그후 중년의 나이에는 2번 그림같이 3개가 되며, 이후 나이를 더 먹게됨에 따라 여러개로 변화됨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나이 30이 채 안된 사람이 어미에 주름이 많으면 허약하고 단명하다고 합니다. 대체로 이런 사람들은 마른 체격에 눈밑 루당에 살집이 없습니다.
반대로 늙어도 어미에 주름이 없는 사람은 대단히 정력이 좋으며 죽을때까지 정력이 넘쳐 흐릅니다.

또 좌측 3번 그림같이 어미에 주름이 한개인 남성은 겉으로는 성인같은 품행을 보이나 안으로는 매우 호색적 입니다.
그리고 대개는 남성의 상징이 길고 바람기가 많으며, 아내의 인연이 한번으로 끝나지 않는다 라고하여 이별의아픔이 많고, 독신 여성의 경우에 어미에 살집이 있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부부운이 아주 나쁜 사람들 중에서 많이 나타나는 안상(眼相) 입니다.
◈ 눈과 운명의 관상학적 결론
이와같이 눈을 보고 운명을 판단하는 경우에는 전택(田宅), 눈구석, 루당, 흰자위, 청, 동공등 모든것을 종합해서 판단해야 제대로 볼수있으나, 단편적으로 보고 판단하는것은 적중되기가 어렵습니다.
또 관상학상 얼굴의 기본 판단법은 절대 변하지 않으며, 관상학 중에 눈의 관상이 가장 중요하여 4부에 걸쳐 설명해온 것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점은 얼굴의 일부분이 관상학상 불길하면 성형수술을 하여 길상(吉相)으로 고치면 운명의 불길한 부분이 반드시 길(吉)하게 바꾸어집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미(美)적인 부분만 고치는 성형수술은 오히려 운명의 불길함을 더욱 가속 시킬수 있습니다. 한 예로 전항에서 설명한 쌍꺼풀 눈에서 수술이 잘못되여 본부인 타입의 눈이 아닌 애인의 눈 타입으로 변할수가 있으니 성형을 할때는 이런점을 제일 주의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일단 성형수술을 하면, 반드시 그 당사자의 운명(사주,팔자) 일부분이 바꿔지기 때문에 성급하게 미(美)적인 부분만 수술을 할것이 아니라, 먼저 운명학과 관상에 정확한 판단을 하신후에 성형 수술을 하시는게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7.
코와 운명 1부
  코는 얼굴의 중심이며 눈에 가장 잘띄는 부분이라서 관상학에는 대단히 주요한 부위 입니다. 즉 얼굴의 중심에 있는 코는 인생의 중심,곧 중년을 상징하며, 재물과 명예,성격과 수명을 판단하는 부위입니다.

코를 판단하는 법은 우선 측면으로 보아 높낮이와 길이를 살펴 판단을 하며, 표준치의 길이는 얼굴 전체의 1/3 정도 이어야하고 높이는 길이의 1/2 정도, 이 치수를 기준하여 코의 길이와 높이를 판단합니다.
◈ 코를 관(觀)하는법
높이와 길이가 충분하고 살집이 좋고 똑바른 콧대와 콧날이 선것을 좋다고 하며 코의 가장 낮은 윗부분 산근(山根)으로 부터 명예와 의지력을 나타내는 부분 년상(年上)수상(壽上), 코끝의 자존심 애정을 나타내는 준두(準頭), 재물창고인 금갑(金甲)에 이르기까지 코 전체를 판단하여야 하며 코의 상(相)이 좋으면 의지가 강하고 실행력이 뛰어나 특히 중년부터 운세가 좋고, 이 밖에 검은점,사마귀,상처의 유무도 판단의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 여성의 코는 남편을 결정합니다.

코가 낮아 모양이 흉한 여성은 좋은 남편을 만나기 어렵습니다. 남편의 관상이 좋은 상이라도 코가 납작한 여성을 아내로 맞이하면 그 남편의 운이 반감한다고 관상학 에서는 말합니다.

그만큼 여성의 코는 중요한 것으로 파스칼이 남긴 유명한 말중에 클레오파트라 코가 2㎝만 더 낮았더라면 세계의 역사가 바뀌었을 것이다 고 하는말은 단순한 비유가 아니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분명히 여성의 코는 역사를 바꿀 만큼의 힘을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 산근(山根)이 낮은 사람은 ?
이곳은 코의 가장 위 뿌리부분을 말하며 지력,명예욕을 보는 곳으로서 아주 어린 아이들은 지력을 갖추지 않아서 이곳이 발달이 안되어 있으며 아직 애들인데도 산근이 불룩 솟아 있으면 대단히 명예욕이 강한 아이입니다. 요즈음 애들에서 많이 볼수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있는 사진과 같이 산근이 낮은 사람은 남녀공히 명예와 자존심이 없고 게으름이 많은 사람입니다. 빈곤한 사람에서 많이 볼수 있으며 평생 재물운이 약한 관상입니다.
◈ 산근에 흠이 있는 사람은 ?

산근(山根)은 좌측 그림의 내용과 같이 남성은 심장과 폐가 있는 가슴의 중심이며, 여성은 자궁이 있는 중요한곳입니다.
즉 산근에 흠(상처,사마귀,점등)이 있다는 것은 중요한 부위에 흠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곳에 흠이 있는 남성은 음란하여 아내와 이별한다 라고 관상서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 상담 경험에 의하면 보다 더 자극적인 쾌감을 얻기위해서 새로운 여자를 구하는 경향이 많았습니다.그러므로 산근이 흠이 있는 남성은 가정을 유지하려면 자기절제와 부인을 잘 위하여야 합니다.
여성이 이곳에 흠이 있으면 불운한 결혼을 하기쉬우며, 자궁의 질병등 불감증의 경향이 있을수 있어 성적인 화합이 충분치 않아 재미없는 결혼생활을 보내게될 걱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만일 의심나는 것이 있으면 전문의사의 진찰을 받아 치료를 하여야 합니다.
◈ 콧대가 휘어있는 사람은?

코를 보는데 대부분 크기와 높이에만 치중하고 콧대에 관해서는 거의 무관심합니다. 자기얼굴을 거울에 비추어보면 반듯하게 곧은 사람은 의외로 적어 코 끝이 좌우 어느쪽인가로 휘어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남성의 경우 콧대가 오른쪽으로 휘어 있으면 여난(女難)을 당할 상이라 여자가 잘 따르기도 하나 속기도 쉬운 상이며, 왼쪽으로 휘어있는 코는 호탕하고 놀기를 좋아하며 기박에 강하며 승부사적인 기질이 많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편의 운을 망친다고 합니다.
아뭏든 콧대가 휘어있는 사람은 생애를 통해 기복(起伏)이 심해 위태롭게 살아가며 또 코는 자신을 상징한다는 발상으로 볼때 콧대가 휜 것은 자기자신이 휘어있는 것처럼 생각되어인생의 모든일이 바르게 풀리지 않고 어긋난다는 것입니다.
   
8.
코와 운명 2부
  ◈ 코의 형태에 따른 운세와 성격
◎ 그리스인 코
콧날이 우뚝 서 있으며 아름다운 직선 모양인 그리스인 코를 가진 사람은 미적 감각이 뛰어나며 기품이 있고 높은 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며 예술방면 특히 연예계 쪽에서 성공한 사람중에 많이 볼수 있으며 아내를 고를때 미인을 찿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은 눈이 높아 혼기를 놓치기 쉬운 사람입니다.
◎ 로마인 코
가장 남성적인 코로서 일명 무(武人)의 코 라고도 합니다. 이 코의 소유자는 용감하고 명예를 중시하며 위기에 직면하더라도 냉정을 잃지않는 의지를 갖추고 있으며, 여성은 사업적으로 성공하는 보스타입이나 남편운이 좋지않아 독신이 될수있는 사람입니다.
◎ 사자코
금갑(金甲) 윗부분에 살집이 두툼하게 찐 사자코를 가진 사람은 한편으로는 야성적이고 방약무인한 느낌을 주며, 남성은 왕성한 정력에 비해 거칠기만 할뿐 감칠맛이 없다고 합니다.
◎ 경단코
경단코를 가진 남성은 현실적이며 일을 척척해내는 타입이나 반면에 이지적인 사람은 못됩니다. 여성은 의지가 강한 여성의 타입이며 이런 여성을 맞은 남성은 공처가로 지내는 편이 도리어 편합니다.
◎ 유대인 코
유대인 코는 일명 매부리코, 또는 낚시코 라고도 합니다. 이 코의 소유자는 돈 버는데 귀신이라 할만큼 상술이 뛰어나고 환경에 잘 순응하는 타입으로 생활력이 왕성한 사람입니다.
◎ 어린이코
일명 들창코 라고 하는데 성인이 됐음에도 이런코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정신적,육체적으로 아직 어린이 영역을 벗어나지 못한 면을 보이며 배우자 역시 좋은 사람을 만나기 어렵고 재물이 계속 흘러 나가는 코 라고 합니다.
◈ 재물운이 좋은 코는 ?
금갑(金甲)이 발달되어 있는 코가 재물운이 좋은코 입니다. 이곳이 넓고 탄력이 있고 발달되어있으면 생활의욕도 강하고 정력도 왕성합니다. 관상서에는 이런 코를 부귀의 상이라고 해서 두뇌가 명석하고 경제관념이 발달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반대로 금갑이 좁고 빈약하며 칼 등 처럼 전체에 살집이 없는 코의 소유자는 까다롭고 신경질적 이며 호흡기 계통의 병에 걸리기 쉽고 가족 친지와 처자, 재물의 인연이 적다고 하므로 만년 고독의 상이라고 합니다.
또 여성의 금갑이 빈약하면 대화가 서툴고 허영심이 강한 성격이며 남녀모두 기분파적 성격으로 지출을 하므로 수입이 있다해도 항상 빈털털이 되기 쉽습니다.
◈ 법령(法令)은 ?
법령은 나리의 법이 미치는 왕권의 범위이자 나라의 성곽과 같습니다. 그 나라의 왕권이 강하면 행사하는 범위가 넓어 지듯이 법령이 넓으면 집이 넓고 사업하고 경작하는 땅이 넓으며 많은 수하인을 거느리는 것입니다.
반대로 법령이 좁은 사람은 나라의 성곽이 좁은 것처럼 집과 땅이 좁고 수하도 적습니다. 땅이 넓은자는 의식주가 풍족하고 장수하며 땅이 좁으면 의식주가 가난하고 수명도 길지 못합니다.
또 법령은 나라의 법으로서 아직 직업을 갖지않은 미성년자나 부모덕에 먹고사는 행운아는 법과 무관합니다. 그래서 누구나 직업이 있기전에는 법령이 나타나지 않으며 또 직업이 확실해지면 나이 어린 소년이라도 법령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여자의 법령이 늧게 나타나는 이유도 같습니다.
법은 직업에 따라 달라지듯이 법령이 여러가닥이면 직업이 자주바뀌고 여러가지이며 법령이 과다하게 넓으면 정상이 아니므로 허풍이 되는 격이고, 법령이 입으로 들어가면 법령이 제일 좁은상이라 비록 의식주는 풍족하지 못해도 알뜰하게 절약이 되는 상으로 굶어죽는 일은 없다는 것입니다.
◈ 코의 비밀
이상으로 코와 관련된 부분을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실것이 있습니다. 코의 높이는 성인이 된 뒤에는 변하지 않는것이 보통이나 금갑의 모양은 운세에 따라 변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인위적으로 코의 모양을 바꾸면 부분적으로 반드시 재물의 운세가 변할수 있다는 결론입니다.
여기서 더욱 중요한 점은 반드시 일단 성형수술을 하면 반드시 그 당사자의 운명(사주,팔자) 일부분이 바꿔지기 때문에 성급하게 미(美)적인 부분만 수술을 할것이 아니라, 먼저 운명학과 관상에 정확한 판단을 하신후에 수술을 하시는게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9.
눈섭과 운명
  눈섭은 그 모양이 십인십색(十人十色)으로 다양하며,사람의 감정이 비상하게 나타나는 곳입니다.
웃울때 눈섭이 자연스럽게 올라가는 사람은 악의가없고 운세가 좋으며 눈섭을 잘 찌푸리는 사람은 눈이 나쁘거나 마음에 병, 즉 근심과 걱정이 있으므로 찌푸리는 것입니다.
또 눈섭은 형제궁(兄弟宮), 보수궁(保壽宮), 문장궁(文章宮)이란 세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듯이 세가지 작용을 합니다.
눈섭을 형제궁이라 부르는것은 형제, 자매, 친우, 연고자, 동업자의 관계를 보기 때문이며, 보수궁이라 하는것은 건강을 판단하며, 또 문장궁(文章宮)이라 하는것도 문장을 비롯하여 미술 예능등의 재능을 판단하기 때문이며 눈섭이 길고 좋으면 장수할 상이며 색이 짙으면 건강이 좋다는 암시이며, 주변 사람들의 덕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또 눈섭은 일반적으로 둥근 곡선을 그리며 눈보다 약간길고 미두(眉頭)는 가늘고 미고(眉尻)로 갈수록 굵어지며, 털이 자연스럽게 난것이 좋으며, 털이 거꾸로 나거나 서로 엉킨것은 나쁜 눈섭의 상(相)입니다.
◈ 눈섭이 잛은 사람은 ?
여성은 부부운이 별로 입니다. 즉 남편운이 약하다는 것이며 육친의 인연 역시 적은 운명입니다. 남성인 경우에는 아내를 울립니다. 즉 바람기,생활고,방탕등 물질적,정신적으로 아내를 울리는 것이므로 짧은 눈섭의 소유자는 좋은 배우자의 관상이 아닙니다.
◈ 짝짝이 눈섭과 끊어진 눈섭은 ?

좌측 그림 (1)과 같이 눈섭의 높낮이가 짝짝인 것은 배 다른 형제가 있는 사람입니다.
또 그림 (2)와 같이 곳곳이 끊어진 눈섭의 소유자는 성격이 교활하고 형제의 인연이 적고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 노인의 눈섭이 너무 검으면 ?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어가면서 흰 머리가 생기듯이 눈섭도 자연스럽게 희여지고 많이 빠지고 엷어 지는것이 보통입니다. 그런데 노인이 되어서도 항상 눈섭이 새카만 사람은 비록 생활이 부유해도 후계자가 없어 매사 몸소 나서서 계속 일을 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사람입니다.
◈ 팔자 눈섭의 소유자는 ?

그림 좌측과 같이 눈섭이 미고(眉尻:눈꼬리)가 극단적으로 내려가 정면에서 보면은 꼭 八자로 보이는 것입니다. 이 눈섭의 남성은 다처(多妻)의 상이라해서 여자를 자주 많이 바꾸며, 여성은 독신,과부상이라고 합니다.
◈ 미구(眉丘)가 높으면 ?
눈섭이 난 부분(미구:眉丘)의 살이 불룩 솟은 사람이 있습니다. 주로 남성에게서 볼수있는 미상(眉相)으로, 특히 서양인에게는 남녀를 불문하고 미구가 높은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눈섭의 소유자는 노력가, 자존심이 강하고 행동적이며 다혈질의 상이며 또 분석적인 관찰능력이 뛰어나 직감이 날카롭다고 합니다.
관상서에서는 눈섭이 높게 솟으면 크게 귀할 상이라고 전하며, 또 반대로 미구가 낮으면 정신적 철학적이며, 아뭏든 행동보다는 사색에 잠기는 타입입니다.
   
10.
이마와 운명
  이마는 얼굴의 하늘이요 현판으로서 귀인과 윗사람, 관록등을 관장하는 곳 입니다. 하늘은 넓고 높으며 풍만하듯이 이마는 가을 하늘처럼 청명하고 준수하고 넓고 두툼하여야 좋습니다.
좋은 이마의 소유자는 하늘에서 타고난 복이 많으며 높고 귀한 사람,즉 귀인의 도움을 받습니다.우리 인간이 처음 누리는 윗사람의 덕은 부모님인데, 이마가 원만하고

좋으면 부모덕이 좋아 의식주가 풍족한 동시에 이마는소년시절의 보금자리요, 신체와 정신 그리고 인격의 양성소로서 이마가 원만하면 부모덕이 크고 고귀한 스승의 덕이 좋아 교양과 인격을 형성하며 학문에 충실하여 유능한 인재로 양성되며 성인이 되어서 이마는 남성에게는 윗사람, 여성에게는 남편과 시부모 덕의 유무를 판단합니다. 이마가 원만하면 윗사람과 남편의 덕을 누릴수 있으나, 반면에 이마가 안 좋으면 이그러진 하늘처럼 부모덕이 박복하여 어린 시절부터 고생 이 많고 성인이 되어서도 윗사람및 배우자의 복이 박덕합니다.
그리고 이마에는 위의 그림과 같이 여러 부위가 있으며 각 부위마다 운명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마와 운명과는 어떠한 함수관계가 있는지 하나하나를 살펴 보기로 하겠습니다.
⊙ 천중(天中) : 이곳은 조상과 아버지와 윗사람과 최고 재판소를 관장하는 부위이며, 깨끗하고 흠이 없으면 윗사람의 덕이 풍부한데 반하여 이곳에 흠이 있으면 윗사람과 시비가 많고 덕을 볼수가 없습니다. 또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이라해서 영도계(靈道界)라고도 하고 이곳이 좋으면 당연히 영감(靈感)이 뛰어어난 사람입니다.
⊙ 천정(天庭) : 천중 아래에 위치하며 관청관계,소송,사업을 관장하는 곳이며 이곳이 좋으면 관청이나 사업등 소송에서 이익을 보며, 반대로 흠이 많으면 사업,관청,소송등에서 실패를 봅니다.
⊙ 사공,중정(司空,中正) : 천정 아래에 위치하며 이곳을 다른 이름으로는 관록궁이라 불리우며 이곳이 원만하면 윗사람 덕과 관록이 좋고 두뇌가 명석하며 반대로 흠이 많으면 윗사람과 다툼이 많고 관록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 인당(印堂) : 눈섭과 눈섭사이를 인당, 또는 명궁이라 하며 희망과 소원을 달성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며 현재의 운기를 관찰할수 있는 곳이며 또 얼굴의 거울이라 바르고 맑아야 좋으며 흐리고 어두우면 현재의 운기가 침체되고 희망이 달성되기 어렵습니다.
사람의 운기가 열리면 인당에 빛이 밝아지고 연한 핑크빛이 나타나니 이런 형상이 나타나면 그 기회를 놓치지말고 멋지게 추진해야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이곳을 거울에 비추어보면 일기예보처럼 그 날의 운세의 길흉을 살필수 있습니다.
⊙ 천묘(天墓) : 천중의 좌우 부위로서 조상을 나타냅니다, 조상에 대한 공양이 부족하거나 무성의하면 이곳에 엷은 쥐색이 나타나서 뜻하지 않는 불상사가 일어나기 쉽습니다.
⊙ 전당(戰堂) : 一名 = 不時宮 이라하며 천묘 아래에 위치하며 위험한 일에 나간 사람의 안부를 보는 곳입니다. 이곳이 흐리면 흉한 소식을 접할수 있습니다.
⊙ 일각,월각(日角,月角) : 보기 그림에서 일,월(日,月)로 표시된 곳이며 전당밑에 뼈가 나온곳 입니다. 일각은 아버지 월각은 어머니를 보는데 일각이 높으면 부선망(父先亡)하며 월각이 높으면 모선망(母先亡)한다고 합니다.(여자는 반대로 판단) 만약 두곳이 다 높으면 양친이 일찍 승천하는 형상이므로 어려서부터 고생이 많다고 합니다.
⊙ 천이궁(遷移宮) : 一名 = 邊地,高廣,驛馬 이라하며 천묘 옆에서 귓가에 걸쳐에 있는 부위로서 이사,변동, 직장의 이동등 을 보는 곳이며 이곳이 두툼하고 윤기가 나타나면 이동변동.이사등에 즐거움이 있습니다.
⊙ 산림(山林) : 일각월각의 좌우 부분으로 부동산,광산,산림등을 관장하며 이곳이 좋으면 부동산,광산,산림등으로 즐거움이 있습니다.
⊙ 교통(交通) : 일각월각 바로 밑에 있는 부분으로 교통관계의 일을 보며 이곳이 탁하고 흠이 있으면 교통상 재난을 당하기 쉽습니다.
⊙ 교섭(交涉) : 관록궁 옆에 위치하면 사물에 대한 교섭의 길흉과 성패를 관찰하며 이곳이 밝으면 모든 교섭이 순조롭다 합니다.
⊙ 교우(交友) : 눈섭머리 바로 윗부분이며 친구와 동업자 신용교제상의 쇡을 보는 곳이며 이곳이 밝고 좋으면 친구 동업자 등에서 이익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 복당(福堂) : 눈섭위 중간부분으로 금전의 집산(集散)과 융통을 살피는데 이곳이 밝고 좋으면 금전의 이익이 발생합니다.
⊙ 천창(天창) : 눈섭의 끝 부분으로 작은 돈의 동태를 살피는데 돈이 들어오면 천창부분의 눈섭이 하나 둘 서게 됩니다.
◈ 이마에 생기는 여드름의 암시
이마에 생기는 여드름은 희망하는 일이 막히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즉 이성과의 사랑,금전,시험,취직등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을때에는 이러한 여드름이 생깁니다. 물론 사춘기에 생기는 여드름은 자연 현상으로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으나, 다만 나이를 먹은 연후에 생기는 여드름은 ?
여러가지 곤란한문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여드름은 곪는것이 보통인데 곪지않고 붉은 좁살같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관상학에서는 적포(赤苞:붉은딸기)라하여 재난, 즉교통사고,화재,수재등이 닥쳐옴을 암시하는 흉조로 보고 있습니다.
   
11.
인중(人中)과 식록(食祿)은 ?
  인중은 코 밑으로부터 윗 입술에 걸쳐서 뻗친 도량을 말합니다. 인중이 긴것은 장수(長壽)의 상이라고 해서 장수하고 재복이 있는 길상(吉相)입니다.
또 인중의 양 옆의 남성들 콧수염이나는곳을 식록(食祿)이라고 부르며 이곳은 집으로 말하면 주방에 해당되는 곳으로 식록이 넓고 탄력이 있으면 생계에 여유가 있고 재산을 이룬다고 합니다.
식록이 좁은 사람은 주방이 좁고 생활도 어렵다고 판단하며, 또 이곳에 흠이 있으면 손님이 밥그릇을 좀먹고 있는 격으로 손님에게 시달리는 관상입니다. 대개 식록이 넉넉한 사람은 인중도 길고 수명과 재물이 넉넉합니다. 따라서 인중은 길면 길수록 좋다고 합니다.
◈ 인중과 운명
인중에 가로금 뿐만 아니라 점,사마귀,흠이 있는 사람은 자식복이 없다고 합니다.
관상법에는 인중의 모양을 보고 아들,딸중에 어느쪽을 많이 낳을것인가를 대충 판단합니다.
좌측 그림의 1번,3번처럼 인중 하부끝이 연필끝처럼 뾰쪽하게 되어 있거나 상부보다 넓은 인중의 여성은 아들을 많이낳고, 2번같이 인중하부가 둥근형이면 딸을 많이 낳으며 인중의 상하부가 균등하면 아들 딸의 수가 반반이라 가장 자식복이 많은 좋은 관상입니다.
또 인중의 상부는 넓고 하부가 좁은 사람이나 인중 전체가 아주 가늘은 사람, 또 인중의 가운데만 넓은 사람은 남녀를 불문하고 나이가 많아질수록 생활이 어려워지며 매사 중도에 무너지고 마는 사람들 입니다.
◈ 인중으로 판단하는 운세

관상법에서 인중에 점이나 사마귀,상처등 흠이 있으면 흉상으로 봅니다. 특히 남성은 인덕이 없어 남에게 욕이나 구설을 많이 듣게되며 직업이 자주 바뀌고 색난(色難)을 겪게 됩니다.

여성의 인중은 자궁으로 보는데 인중이 삐뚤어진 경우 자궁이 전굴(前窟) 또는 후굴(後屈)이 되어있어 나이가 들면서 허리가 아플 경우가 많습니다. 인중에 점이 있으면 자궁에 흠이 있는 격으로 자궁에 질병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코 바로 밑에 흠이 있으면 단명으로 판단하는데 옛날에는 난산의 위험이 있다고 생각해서 나온 발상이 아닌가 합니다. 인중의 중간에 흠이 있으면 자궁이 약해 아이를 낳기가 힘이 들고 아뭏든 재혼하는 확율이 많은 얼굴입니다.
또 인중 중간에 좌우 어느 쪽인가 치우쳐 있으면 자궁의 질병과는 상관없이 간통의 상으로 보고있으며, 인중의 하부에 흠이 있으면 남녀를 불문하고 품행이 단정하지 못해 이성관계가 복잡할수 있으며, 젊은 여성이 웃을때 인중에 옆줄이나 가로금이 생기면 자궁이 일찍 늙어버린 형상이라 이는 혼전 sex를 너무 즐겨서 생긴다고 합니다.
   
12.
턱,관골(觀骨)과 운명
  턱은 관상학에서 승장(承漿)과 지각(地閣)이라 칭하며 땅,집,자손,수하인에 관한일을 판단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하관,하정이라고 칭하며 중년이후의 만년의 운세를 살펴보며 의지력과 인내력및 신체의 일 부분을 판단하는 곳입니다. 즉 턱이 튼튼한 남성은 가슴도 넓고 심장도 튼튼합니다. 그래서 운동선수들 대부분이 턱이 튼튼한 것이 빼놓을수 없는 조건입니다.
관골은 눈 아래 코 옆, 양쪽에 있는 굵은 뼈 즉 광대뼈가 관골입니다. 이것은 인류학적으로 보면 이 뼈가 몽골리언의 특징이 됩니다. 옛부터 우리선조들은 그 사람 관골이 훤하게 틔었다 라고 해서 그 사람의 인격의 고매한 것과 운세의 형통을 말하고 있습니다.
◈ 큰 관골의 소유자는 ?
강한 의지력과 고매한 인격및 높은 이상을 나타냅니다. 여성의 경우는 남성처럼 기질이 강한 사람 즉 남편을 극(剋)한다 느니 하는 말도 이런 연유에서 나온것 같으나, 현재 사회적인 지위를 가지고 활동하는 여성이나 직업여성은 모두 관골이 높아야 합니다. 그러나 너무큰 관골은 강폭할 우려가 있으니 성격 순화가 필요합니다.
◈ 작은관골의 소유자는 ?
푹 꺼진 관골은 보기에도 품격이 없어보입니다. 그러나 온순하고 실질적이기 때문에 각종 직종에서 능력을 발휘하며 특히 여성은 현모양처의 형으로 가정부인 으로는 최고의 적격자 입니다.
턱은 좌측 그림과 같은 유형으로 나누어 집니다.
◈ 턱의 종류

⊙ 둥근형 : 튼튼한 턱의 한종류로서 애정도 깊고 가정에 대한 사랑도 강합니다. 특히 남을 잘 도우며 자기가 아는 사람들에게서 사랑을 받습니다. 연예나 부부관계에서도 좋은 상대를 만날수 있습니다.
⊙ 뾰쪽하고 가늘은 형은 : 애정면에서 불우한 관상이며 가정을 쓸쓸하게하고 이지적이며 감각은 날카로우나 운세는 강하지 못합니다
⊙ 모가 난 턱은 : 성격이 완고하고 매사에 지기를 싫어하며 너무 고집이 세어 때로는 남에게 미움을 삽니다. 턱이 모가나고 지각이 길게 뻗친 형이면 한번당한 굴욕은 절대로 잊지 않는 타입입니다.
⊙ 넓은 턱은 : 턱이 큰데다가 아래 입술로 부터 턱끝까지 길이로 하자면 초승달형의 턱 입니다. 이런 턱의 소유자는 성실하고 애정도 깊고 부지런합니다. 자신감과 의협심이 강하며 남자는 애처가 타입입니다.
⊙ 비스듬한 형 : 이 턱은 정면으로 봐서 좁고 옆에서 보면 비스듬이 된 형태의 턱 모양으로 일본인에게 가장 많은 형으로 이 턱의 소유자는 감정적이고 희노애락이 극단적 입니다. 또 인내가 약하고 감상적인 버릇이 있으며 경솔한 성격이며, 그리고 턱은 만년을 보는 곳이라 이 턱의 소유자는 만면이 좋다고 할수 없습니다.
⊙ 돌출형 : 옆으로 봐서 턱의 살이 나오면 나올수록 정열적이나 표면은 상냥해도 가정에서 폭군의 스타일(나폴레옹,뭇솔리니)이 많아 부부가 잘 헤어지는 타입입니다.
◈ 아래 턱(지각:地閣)과 운명

아래턱이 두개인 여성은 대개 살갗이 희고 몸이 말랐어도 30대가 되면 뚱뚱해지는 타입입니다.
이중 턱의 주름이 가장 뚜렸할 때에 운세가 오르막이고 줄이 희미해지면 운세가 쇠퇴하는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중턱을 가진 여성은 만년운이 좋은걸 많이 보고있습니다.
남성으로 이중턱의 소유자는 장남이라도 자기집을 상속하지 못하고 남의 집을 상속하는 사람입니다. 그렇다고 자기집의 재산을 잃는다는것은 아니고 남의 재산을 맡는 행운아인 것입니다.

◈ 아래턱(지각)이 작고 빈약한 여성은 ?
아래턱이 작고 빈약한 여성은 애인 타입의 여성으로 만년이 외로운 사람입니다. 또한 위의 그림처럼 아래턱이 인형처럼 뾰쪽한 여성이 있습니다. 이런 여성은 30대이후 대단히 SEX를 좋아 합니다. 그리고 관골(觀骨)까지 튀어나오면 과부,독신여성의 대표적인 얼굴이라고 합니다.
◈ 보조개가 생기는 여성은 ?
턱에 이어서 볼에 대해서도 설명을 한다면 볼은 여성의 표정이 잘 나타나는 곳으로 때로는 근심, 어느때는 눈부실 정도의 환희등 희노애락을 감출 수 없이 드러내는 곳 입니다.
볼은 영양의 창고입니다, 영양이 결핍되면 볼은 움푹 들어갑니다. 여성의 볼이 불룩하면 가슴도 크며 성격도 유연하고 대범하며 까다롭지 않고 특히 자손궁이 매우 좋습니다. 반대로 볼이 여윈 여성은 감정적으로 흐르기 쉽고 사소한 일에도 얽매이고 히스테릭한 성격이 잘 나오며 자손궁이 좋지 않습니다.
또 볼에 보조개가 생기는 것은 눈으로 보기에는 귀엽지만 관상학적 으로는 탐탁하지 않으며, 젊을때는 재능이 나타나면서 좋지만 만년에는 좋지 않는 얼굴이라고 합니다.
   
13.
위험한 얼굴이란 ?
  사람에게는 몇가지 유형이 있는데 그 유형별로는
①남의 불행을 자기 일처럼 동정하는 사람.
②남의 불행에 무관심한 사람.
③남의 불행을 재미있게 여기는 사람.
④여기에 한술 더 떠서 남을 불행하게하고 남을 아프게 해야 만족하는 사람.
그런데 이중에서 네번째 것이 범죄형이 되지만 예외로 윤리적 판단없이 본능적으로 행동하는 무지한 원시인간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정신병적인 요소를 지녀 서 과대망상이나 정신분열의 상태에서 행동하는 인간도 있습니다.
거기에 20세기에 들어오면서 퇴폐적이고 허무적이며 파괴적 허다한 정치,철학등의 주의와 사상의 영향을 입은 현대의 빗나간 지성이 저지르는 어이없는 행동을 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범죄요소를 지닌 얼굴 즉 위험한 얼굴에 대하여 설명을 드립니다. 우선 위험한 얼굴은 흉악범형과 지능범형 두가지가 있습니다.
◈ 흉악범형 특징은 ?
①본능형 ②자기만족형 ③정신병형 세가지로 구분 하는데
① 본능형
근본지능이 낮아 무지한 인간입니다. 사물 전반에대한 기준 판단이 없이 먹고 마시고 즐기는 동물적 인간입니다.
얼굴의 특징은 이마가 아주 좁고 그 좁은 이마가 어둡거나 큰 흉터가 있으며몸집에비하여 수족과 손가락이 짧고 곱슬머리에 돼지등 털처럼 뻣뻣하며 빛갈은 렇고 나이에 비해흰머리가 많습니다.

더불어 굵은 눈이 삼백안이나 사백안이며 일정한 목표없이 계속 두리번거리며 코가 짧은게 큰 특징입니다. 참고로 코가 길면 지성이 발달되기 때문에 흉악범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관골이 아주 높거나 푹 꺼져있으며 입이 크고 앞으로 튀어 나왔으며 치아는 뾰쪽하여 동물적 입니다.
즉 지능을 판단할 상부가 발달되지 않고 중,하부가 필요이상 발달되어 있습니다.

② 자기만족형
이 형은 본능형에 반해 자아의식을 가지고 행동하는 인간입니다.

그러나 윤리,도덕 관념이 없기 때문에 자기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람입니다.

먼저 말한 본능형이 파리 잡듯 사람을 죽인다고 하면 자기만족형은 자신에게 이익이 될때만 범죄를 합니다.

얼굴의 특징은 눈섭의 숱이 아주적고 코에 굴곡이 많거나 비뚤어 졌으며 푸른빛을 띤 두툼한 입술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 눈은 지나치게 빛나고 냉정한 웃음을 띨때 살기가 있으며 신체는 근골질입니다. 이런 사람은 에게는 도덕심과 인정을 구할수 없습니다.

③ 정신병형
정신병을 보면은 조울증(躁鬱症)을 첫 손꼽는다. 이 조울증도 조(躁)상태와 울(鬱)상태로 구분합니다.
먼저 조(躁)상태란 미쳐 날뛰는 것 즉 양(陽)증이며 울(鬱)은 하루종일 벽만 보고 앉아 우울해 하는것을 음(陰)증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살인,파괴같은 범죄는 주로 조(躁)상태에서 잘 이루어지며 조의 상태가 정지되면 용한 점쟁이나 영매가 될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분열증인데 이는 이성과 감정이 통일되지 않아서 인격의 파괴를 일으킨 증상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인의 일상생활 가운데에서도 일시적인 발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감정이 격앙되서 본인이 평상시에 상상도 못할 큰 범죄를 저지르 수가 있습니다.
조울증은 체질이 비만형이 많으며 눈에 핏발이 많고 위로 쏘는듯한 눈초리가 특징이며 병의 발작이 없는 평상시는 보통사람 이상으로 온순하고 눈섭이 많고, 코가 작은 얼굴에 웃 입술이 위로 말리고 아랫 입술이 두껍습니다.
분열증은 체질이 대개 병신형과 근골질이 섞여있습니다.
얼굴 특징은 눈의 흰창과 검은창의 구별이 불분명하며 신경질을 일으키면 눈이 지나치게 빛이 나는듯 하며, 눈섭털이 적고 굵으며 인당(양 눈섭사이)의 폭이 아주 좁고 쌍꺼풀에 전택(눈두덩)이 푹꺼져있고, 코는 높고 살이 없이 뒤로 자빠져있고 귀가 지나치게 작은게 특징입니다.
   
14.
위험한 얼굴 2부
  ◈ 지능범형 특징은 ?
①애정형 지능범
②모사형 지능범
③실천형 지능범
세 가지로 구분하는데
① 애정형 지능범
체질은 비만형이 많고 이마가 좁아서 본능적인 욕정에 치우치기 쉽고 인당이 좁고 눈에 핏발이 많고 코가 바르지 못하며, 눈,코 모두 적은데 입만 큼직하고 입술이 지나치게 두터웁고 턱이 없는것 같으며, 불그스름한 얼굴에다, 또 말꼬리를 잘 흐리는 타입, 그리고 체격에 비해 행동이 재빠르며 아주 사람 좋은것처럼 언행을 하면서 남을 잘 훔쳐보는 것이 특징.
처제와의 관계,형수와의 관계등 여자라면 모든 불륜의 일을 도덕적으로 계산하지 않고 육체의 엔조이로만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한편에는 동물적 인정이 많아 조금 슬픈일에도 눈물을 글썽이고 조금만 불쾌해도 불같이 화를 잘 냅니다.

② 모사형 지능범
이 형은 깡마르고 신경질적인 체질이 많으며 머리는 영리하나 나쁜방면으로 더 발달되어 있고, 얼굴 모습은 핸섬하며 눈섭도 새까맣고 코도 예쁘장하며 몸전체의 균형이 잘 잡힌것이 남,녀간에 공통된 특징 입니다.

또 외관상은 우선 미모가 수려하고 수재(秀才)형이며, 어느 누구보다 더 성실한 척, 양심적인 척 하여 제3자가 구별하기 힘드나 쉽게 찿는 방법은 인당이 좁고 새까만 눈섭에서 비정상적인 사고와 행동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앞에서 여러번 설명을 했지만 인당 즉 눈섭과 눈섭사이는 훤히 트여져야 합니다. 그러나 인당이 얼굴전체에 비례해서 한군데로 몰려 있고, 눈이 적고, 턱 까지 뾰쪽하면 모사형 지능범의 대표적인 특징입니다.

③ 실천형 지능범
지능범형 중에서 모사형은 실천력이 약하고 애정형은은 치정적인 범죄 일변도로 흐르기 쉬운데, 마음을 작정하면 꼭 실천을 하는 실천형 지능범이 있습니다.
우리 인간들은 곧잘 머리속으로 범죄를 만들어보나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니 범죄로 인정할수 없습니다.
그러나 행동으로 나타날때는 범죄로 규정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실천형은 바로 행동파 입니다.
이 형의 특징은 집착력이 강한것을 나타내는 관골이 야성적으로 크게 솟아 있고, 인당이 필요 이상으로 넓고, 얼굴에 비해 귀가 적은데 더구나 짐승의 귀처럼 변형된것은 아주 위험하며,붉고 커다란 눈에 흰창이 많은 삼백안, 사백안이며, 코에는 살이 없으며, 콧등이 칼날같고 금갑(콧방울)에 살이 없어 더 매섭게 보입니다.
이상으로 우리들의 불행을 미연에 제거하고 행복을 찿는 하나의 방편인 관상학을 재미있는 관상법이란 주제로 부터 시작하여 위험한 얼굴까지 두서없이 만들어 보았으나 부족하고 미비한것이 많아 대단히 부끄럽습니다. 차후 더욱더 보강하여 완벽한 홈으로 만들것을 약속드리며,다시한번 언급을 하지만 우리의 운명은 노력하면 본인이 희망하는 좋은 쪽으로 바꿀수 있다는 것이 저의 소견입니다. 즉 후천적인 환경개선및 교육과 자기노력(개명,성형수술,기도등)을 하면 우리의 운명(사주,팔자)은 반드시좋은 쪽으로 바꿔집니다.
그렇다고 너무 성급하게 미(美)적인 부분만 수술을 할것이 아니라, 먼저 운명학(사주,팔자)과 관상에 정확한 판단을 하신후에 수술을 하시는게 바람직 하다고 봅니다.
 
000얼굴형과 운명
 
  특징
  원형의 실루에트, 유연한 피부, 둥글둥글하고 두볼에 살이 찐 얼굴에 눈섭은 대개 신월형(新月形)에 눈이 둥굴고 코가 위로 향한것도 특징이며
  건강
미각이 발달된 미식가로 잘먹고 잘자는 체질에 피부의 각질층이 엷고 빛갈은 희고 머리털은 부드럽고 혈액은 대개 산성이며 냉증이 있기 쉽고 지구력 저항력이 약하고 혈압에 주의를 해야하며 교감 신경형이기 때문에 살갗은 불그스름하며 청년기에는 조금 살이 찐것 같다가 중년에는 뚱뚱보가 된다.
성격    
둥근얼굴의 실루에트 때문에 원만성을 주며 사람이 좋고 경쾌감 친밀감도 있고 명랑한 성격으로 사교성도 있으며동정심이 강하고 눈물도 흔하며 감정의 기복이 심한것이 특징이고
남녀 관계는 활발한 편이나 담백하고 집착력이 적고 심각해지는 일이 거의 없어 연애, 유희나 재미로 끝내는 편이많으며
적성    
느긋한것 같지만 의외로 기민한 구석이 있고 지도력이 있어 정치가 또는 장사 솜씨도 좋으며 경제적인 관념도 철저하기 때문에 사업도 잘하여 재산가가 되기 쉬운 사람이다
※ 여성은 학교 같은 곳에서 치맛바람을 일으킬수 있는 형입니다
 
  특징
  이마보다 턱이 넓게 퍼진형으로 아래턱에 살이 많아 마치 염주걸이가 되어 있어 위보다 아래가 퍼진 모양형이다 이것은 하늘은 좁고 땅은 넓은 것이니 하늘은 아버지를 뜻하고 땅은 어머니를 뜻하므로 대게 아버지가 일찍 죽거나 혹은 살았다
하더라도 부모덕이 박하든지 아니면 역마살에 휘말려 학문이 이어질수 없고 초년운이 불운하고 만년운이 좋다.
건강    
소화기관및 내장과 혈관이 발달되어 있고부신호르몬 작용으로 비만형이 많으며 산성혈액이 되기쉬우니 고혈압,심장병,동맥경화, 당뇨병을 주의해야 하며
성격    
포용력있는 안정감과 풍만감을 주며 중량감 때문에 슬로우 모션이 되어 유머스럽게 보인다 이성에는 볼일보고 난후에 무책임한 경우도 있으므로 이형의 남성과 접촉하는 여성은 조심하여야 한다. 이유는 스캔들이나 횡령 사건에 말려들기 쉽다.
※ 여자는재취형에 많으며 조혼(이른결혼)에는 실패하는 수가 많다.
적성    
자기주장이 강하며 합리적인 현실주의자로 지도력이 있어 보스성향이 많지만 이마가 부족하므로 관계(官界)보다는 상업이 낫고 만일 코가 좋으면 50세 안에 상당한 재산을 쌓는다.
다만 눈밑에 있는 와잠이 좋지 못하면 자손의 근심수가 있으니 의식이 풍족함을 어디에 쓰랴.
 
  특징
  얼굴중앙 즉 중정만 발달하고 상정과 하정이 부족한 형이라 관골(광대뼈)이 튀어 나온 6각형이니 이마와 턱은 좁고 뼈대가 세며 눈이 약간 치켜올라가는 형상이며 입술이 두터우며
  건강
갑상선 호르몬 발달로 정신이 건강하고 동작이 빠르며 피하지방이 없어 피부가 딱딱하며 3차신경의 발달로 수족이 강하고 얼굴도 긴장되고 자율신경이 약하며 과로하면 스트레스 증상이 잘 생기고
특히 이런 얼굴은 술,약물중독과 도박에 빠지기 쉬우니 주의 하여야 한다.
성격    
기가세고 의지력이 강하고 적극적이며 약간 거친것이 흠이며 활동력은 왕성 하지만 깊은 사려나 기획성이 부족하며 현실주의자이고 성급한 사람들이 많고
또 맹열한 사람이 되기 쉬운 타입으로 자기 고집대로 행동을 취하며 실패 수가 많아 가정운은 시원치 않다. 말년은 쓸쓸하게 보낼 상이다.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식어버리는 성격이고 인내심과 끈기가 없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적성    
장점으로는 자아가 강하여 평범한 일에는 만족하지 않으며 특히 남을 끄는 매력이 있어 정치 실업계에서 잘맞으나
단점으로는 무슨 일이나 독단적으로 하기때문에 부하에게 인기가 없는 타입이고 원한을 사기도 쉽다.
부지런히 뛰는데 비해서 돈이 들어오지 않는다 소위 노비성(勞費性)인 사람이다.
※ 여성은 여장부 스타일 입니다.
 
  특징
  머리의 발달이 좋고 턱으로 내려 오면서 좁아지는 형으로 눈이 약간 들어가고 역삼각형의 얼굴이며 머리칼은 새까맣고 숱이 많다.
  건강
머리와 코가 크고 허리가 길어서 키는 큰사람이 많고 내장이 약하며 혈행(血行)은 좋으나 심장이 약하여 얼굴빛은 검거나 창백한수가 있고 흔히 이런 체질은 건강이 약해서 늘 고민하는 수가 있다.
성격    
내향성이며 명랑하지 못하고 행동보다 사고(思考)를 즐기며 모든일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므로 때로는 신경질적인 결점이 있으며 지력(知力)은 우수하지만 실행력이 약한 사람이다
적성    
노력가이며 기술방면도 좋고 소위 두뇌가 좋은 참모형이다.
이런 얼굴은 상업이나 정치가가 되기보다는 교육자, 철학자,종교가등이 좋고 학계로 진출해서 연구나 저술을 한다면 이름이 날것이다. 또 미남미녀가 잘나오고 연예인이 많다.
 
  특징
  사귀가 풍만하고 얼굴이 모지고 살이 고르게 붙는것을 말하며 삼정(상,중,하정)이 균등하니 평생에 의식이 풍족하고
오악(五岳=이마,코,양관골,턱)이 균형을 이루니 부귀겸전의 상이며 무게잡고 앉아 사람들을 지휘할 스타일이다.
여자가 이형이면 대개 초혼실패이며 여사장이나 요정마담의 직업으로 성공하면 연예계 일선에서 뛰기도 한다.소위 여장부 상으로 년하의 젊은 남자에게 인기가 좋다.
건강
뼈대와 근육이 발달하여 체격이 좋으나 만년에는 신경통에 주의해야하며 중년부터 비만이 오기쉽다.
성격    
정신적으로 여유가 있고 관용성이 있으며 정력도 좋아서 남자는 한여자로 만족을 못하고 특히로맨틱한 정서나 우아한 맛이 없는것이 흠이며 일에 대한 욕심이 많으며 허리가 무거워 행동은 느리지만 실행력은 충실하고 지구력도 있다.
적성    
다같은 전자형(田字型)이라도 살이 많이 찐 사람은 큰 사업가,재산가가 될수 있고 살이 부족하고 뼈가 억센사람은 반대로 팔자가 세고 고생이 많다.
특히 관상학적으로 눈이 잘생긴 자는 준 재벌이상 살수 있으며 대개는 아들이 많은것이 특징이다.
 
  특징
  분명한 특징이 없는 장방형의 얼굴몸집도 키도 중간이며 얼른 오이모양의 얼굴형이며 우와하고 유약한 체질같이 보이며
  건강
  호르몬 분비와 신경계통에 균형이 좋아 건강한 좋은 체질이나 신경성 질환을 조심해야하며
성격    
얼른 보기는 인상이 우아 온화하여 좋게보여 남에게 미움을 받지는 않으나 큰 도량이 없고 짜증과 신경질을 잘 부리며
적성    
스마트한 행동가 이며 기가 센 편이고 이상이 높으며 엘리트 의식이 강하고 좀 이기적인 면이 많고 금융 계통에서 많이 볼수있다
 
  특징
  즉 사각형으로 폭과 길이가 넣은 얼굴이라 귀공자 타입의 품격이 있어보이고 지적인 얼굴이고 특히 이형은 관상학에서는 거물형이라고 한다.
  건강
근골질(筋骨質)이 중심이기 대문에 건강하고 장수하며 내장은 약하지만 알칼리 체질에 혈행이 좋아 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하고 특히 처자궁도 좋으며 80 장수한다.
여자도 대개 남자와 같이 길한 얼굴이다.
성격    
관용도가 넓고 총명하고 포용력이 크고 행동력이 좋고 침착한 성격이며 얼른 보기에는 느린것 같지만 모든일의 급소를 잘캐내어 재치있게 처리 하므로 실패가 없으나 보수적이고 개성이 강한 편이다.
적성    
대 정치가나 문호,실업계의 거물은 이런 얼굴이 많고 재상의 상으로 역사상의 인물에 많은 형이기도 하다.
 
  특징
  장방형의 딱딱한 얼굴에 광대뼈가 옆으로 퍼진 날쌘 인상을 풍기는 얼굴이다.심성 근골형보다 폭이 넓은데 말라 보이는 얼굴이며 특히 몸은 건강하고 튼튼하며 믿음직스러우나 목적을 달성하지 않으면 물러서지 않고 집요성(執拗性)과 실행력이 있는 강한 성격이다.
건강    
뼈대와 근육이 좋은 건강체질이나 중년이후 신경통및 신경성 질환에 주의 하여야 하며
성격    
권모술수(權謨術數)가 능하고 라이벌에게는 끝까지 도전하여 끈내는 떨어 뜨리고 마는 강렬한 성격이고 또 권력을 쥐면 마구 휘두르는 경향이 있다.
적성    
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수단을 가리지 않는 성격이 있으므로 사업가나 정치인이 잘맞으며 중년 이후에는 생활력이 늘고 사업에도 호조가 오겠지만 일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 즉 외로운 일벌의 상이기 때문에 가정적으로 쓸쓸하다
 
 
 
 
 
60 종류의 안좋은 여성 얼굴
옛글에 여자 얼굴에는 72종류의 안좋은 얼굴부분이 있다 했으나 여기서는 그 중복된것을 추려서 60종류로 분류해 보았습니다.
[주의사항]
이곳에 적혀있는 것중에서 본인에게 해당되었다 하더라도 절대로 비관 할일은 아닙니다.
왜냐면 아무리 부귀를 다 갖춘 사람이라도 한두가지의 결점은 있다는 것입니다. 속담에 귀한 비단,공단에도 흠은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다음 아래에 써있는 내용중 해당사항이 있다 하더라도 자기 분수를 잘 지키고 또 나쁜 부분은 바르게 고칠수만 있다면 이는 곧 흉(凶)함을 오히려 길(吉)함으로 전환 시킬수 있슴이니 전화위복(轉禍爲福)이 될수 있는것 입니다.
36가지 형상(刑傷)에 해당되는 여성의 얼굴

형상(刑傷)이란 사람됨이 억세거나 음란하거나 교활하여 남편을 해롭게하고 화(禍)가 자신에게 까지 미치게하는 몹쓸 상을 말합니다.
 
01). 황발권발(黃髮拳髮)
머리털이 누렇고 손등에 털이 나있다. 머리털이 누런 것은 대단히 불길한 상으로 여성이 이렇다면 억세고 고집이 강하여 화가 미칩니다. 특히 요즈음 여성들 사이에 머리에 물을 들이는 풍조가 유행하고 있는데, 이것 역시 운명적으로 나쁜 영향을 상당히 미치게되므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고독한 상이라 합니다)
   
02). 정적정황(睛赤睛黃)
눈동자가 붉은 색을 띠고 있거나 누런 것을 말합니다. 눈동자에 붉은 테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마치 닭처럼 맹렬하여 성격 개조가 불가능하고 남편과 자식을 해롭게 하므로 떨어져 살게될수있다.
   
03). 독관생면(獨權生面)
얼굴에서 관골(광대뼈 부분)이 툭 튀어 나온 것을 말합니다.(위에 있는 그림참조)
   
04). 액유선라(額有旋螺)
이마의 중앙이 툭 튀어나온 듯 솟아 마치 소라 껍질의 끝부분 처럼 보이는 것으로 일부 여성 연예인들에게서 볼 수 있습니다.
   
05). 액고면함(額高面陷)
이마가 얼굴보다 높이 솟아 마치 얼굴이 움푹한 것 처럼 보이는 것으로, 일부 연예인들과 작가, 문인들중에서 볼 수 있는 특징이기도 합니다.
   
06). 액유문흔(額有紋痕)
이마에 주름이나 상처가 깊이 있는 것을 말한다. 이런 것은 성형수술로 없앨수 있으면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07). 인유현침(印有懸針)
인(印)이란 인당(印堂), 즉 두 눈썹 사이인 미간을 말한다. 이곳은 평생의 명운(命運)을 주관하는 대단히 중요한 곳으로 기색과 빛깔이 맑고 고우며 주름이 없어야한다. 이곳의 중앙에 세로 주름이 있는 것을, 마치 바늘이 매어 달린 듯 하다하여 현침문(懸針紋)이라한다. 이런 사람은 심성이 고독하며 주위 여건 또한 고독하게 전개되므로 남편과 자식을 극하고 고독하게 살게된다.
   
08). 소녀낙발(少女落髮)
나이가 젊은 여성의 머리털이 빠지는 것을 말합니다.(대머리소녀)
   
09). 골경피급(骨硬皮急)
몸의 뼈마디가 굵고 억세며 피부가 부족한 것을 억지로 끌어 당겨 씌어놓은 것 같은 것을 말한다.
   
10). 면장구대(面長口大)
얼굴이 보통보다 많이 길어 말상에 속하며 입이 큰 것을 말합니다.
   
11). 면수생근(面瘦生筋)
얼굴이 야위었으면서도 근육이 드러나 있는 것을 말한다.
   
12) 면생삼각(面生三角)
광대뼈 부분의 뼈가 옆으로 튀어나오고 턱이 뾰족해 마치 얼굴이 삼각형과 같은 모습으로, 흔히 노인들이 말하는 전형적인 과부상을 말합니다.
(위에있는 턱이 빈약한 얼굴 그림 참조)
   
13). 이반무륜(耳反無輪)
귀의 안쪽 바퀴를 내이(內耳) 또는 지륜(地輪)이라하는데, 이 부분이 밖으로 돌출돼있어 귀가 뒤집힌듯하거나 귓바퀴가 없는 것을 말한다. 이런 귀는 연예인들중에 많으므로 TV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귀가 뒤집혀 속에 있는 부분이 돌출되면 시집을 아주 여러번 가게된다 합니다.
   
14). 면첨요착(面尖腰窄)
얼굴이 몸에비해 뾰족하고 허리가 가늘고 좁은 것을 말합니다.
   
15). 면체여니(面滯如泥)
얼굴의 혈색이 원활하지 않고 막히어 체한듯하며 마치 진흙과 같이 빛을 띠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좋은 운이 없는 여자들에서 많이 봅니다)
   
16). 산근저함(山根低陷)
두 눈 사이의 코 뿌리를 산근이라한다. 이곳이 낮아 움푹하게 들어간 것을 말한다. 두 눈사이의 코가 낮아 움푹하면 여러번 결혼에 실패하고 고독하게살게된다 합니다.
   
17). 지각편사(地閣偏斜)
턱을 지각이라하고 한쪽으로 기울거나 비뚤어진 것을 말한다.
   
18). 항로골절(項露骨節)
목이 잘생긴 것은 뼈가 드러나거나 근육이 튀어 나오지 않아야한다. 목에 뼈가 드러난 것을 말한다.
   
19). 성대여뢰(聲大如雷)
여성의 음성이 마치 천둥이 울리듯 크고 우렁찬 것을 말한다.
   
20). 성급여화(性急如火)
성격이 급하기가 불과 같은 것.
   
21). 신탁기조(神濁氣粗)
정신의 기운이 맑지 않고 탁하며 기색이 거친 것을 말한다. 정신의 기운을 신기(神氣)라하며 눈을 보아 알 수 있다.
   
22). 천대지소(天大地小)
여성의 이마가 넓고 턱 부분이 좁거나 짧은 것을 말한다.
   
23). 백기여분(白氣如粉)
얼굴 피부에 마치 분가루를 바른 듯 흰 빛을 띤 것을 말한다.
   
24). 연수기절(年壽起節)
코의 중간부분을 연상(年上), 수상(壽上)으로 나눈다. 이 부분의 살집이 부족하여 뼈가 드러나 마디 모양으로 튀어나온 것을 말한다.코등의 중앙에 마디처럼 솟으면 좋지 않습니다
   
25). 육냉여수(肉冷如水)
살이 차가와 마치 물과 같은 것을 말하며 겉이 차가우면 몸속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 건강이 불리하며 열의 작용으로 성격이 불같이 급하므로 좋지 않습니다.
   
26). 조굴대수(粗骨大手)
몸과 손의 뼈마디가 굵고 손이 지나치게 큰 것을 말한다.
   
27). 견배편사(肩背偏斜)
양쪽 어깨는 균형을 이루고 등은 반듯해야 하지만, 두 어깨가 서로 높이가 다르고 등이 휘거나 기운 것을 말한다. 어깨는 자손과 수하인을 보는데 흠이 있다면 자손과 수하인의 덕이 없다는 것입니다.
   
28). 안대정원(眼大睛圓)
눈이 커서 동그랗고 눈동자 역시 동그랗게 드러나 보이는 것을 말하며, TV에서 흔히 보게됩니다. 또 눈이 커서 동그랗고 눈동자가 모두 보이면 좋지 않습니다.(사백안=흰창이 4곳다 보이는 눈)
   
29). 후결치대(喉結齒大)
목의 중앙에 있는 뼈인 결후(結喉- 아담스 애플)가 튀어나오고 치아가 큰 여성. 목 중앙의 울대뼈가 있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30). 발경골경(髮硬骨硬)
머리털이 강하여 빳빳하고 몸과 얼굴의 뼈가 억세게 드러난 여성.
   
31). 야수다호(夜睡多呼)
밤에 자면서 잠꼬대 등으로 소리를 자주 지르는 여성.
   
32.) 취여취화(嘴如吹火)
입술이 뾰족하게 튀어나와 마치 불을 부는듯한 모습. 입술이 뾰족하게 튀어나오면 중년 이후 고독하게 살게된다 합니다.(질투심이 많은 여자의 상입니다)
   
33). 비내생모(鼻內生毛)
콧구멍속에 털이 많이 나서 밖으로까지 나오는 여성을 말한다. 콧구멍속에 털이 많아 밖으로 삐져 나온 여성
   
34). 골기시고(骨起시高)
얼굴의 뼈가 툭툭 튀어나와 있고 턱의 양쪽 뼈가 높이 튀어 나온 것을 말합니다.
   
35). 명문골고(命門骨高)
옆 얼굴인 귀의 바로 앞에 있는 뼈를 명문뼈라 하는데 이 뼈가 튀어나와 높은 것도 흉하며. 귀 앞의 뼈가 솟은 것은 좋지 않습니다
   
36). 여운모면(如雲母面)
얼굴 피부가 운모(돌비늘) 같이 흰빛이 번쩍거리며 분을 바른 듯 희다면 좋지 않습니다.
   
  여성의 24가지 고독한 상

아래의 24가지 고독한 상은 훌륭한 자식을 두기 어려우며 빈곤하고 고난이 많음을 말합니다.
그러나 비록 아래에 좋지 않은 얼굴 상에 해당되는 여성도 몸과 마음을 바르게하고 착한 일을 많이한다면 상의 변화가 생겨 좋은 운명이 될 수있는데, 그것은 상서(相書)에 이르기를 "사람의 얼굴이 좋은것 보다 마음 좋은것만 못하다(相好不如 心好相)라고 쓰여있기 때문입니다.
 
   
01). 무미불립 (無眉不立)
눈썹이 없으면 자식을 낳기 어렵다고 합니다.(不立이란 자식을 두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성의 눈섭은 좌측 그림에서 보듯이 무릎 즉 슬하(膝下)가 되므로 눈섭이 없으면 슬하가 없는 셈인고로 자식을 보기 어렵다고 합니다.
   
02). 성파불립 (聲破不立)
음성이 깨어진듯 하면 자식을 두기 어렵다.
   
03). 삼십전발 (三十前發)
삼십세가 되기전에 머리가 하얗게 세는 여성은 자식, 특히 아들을 두기 어렵다고 합니다.
   
04). 쌍목침몰 (雙目深陷)
두 눈이 움푹 들어가 깊은 여성을 말하는데 이는 전택궁(田宅宮)인 논밭,집등 재물창고가 빈약한 형상이라 가난하고 고독하다고 합니다
   
05). 비몰침저(鼻陷深低)
콧등이 움푹 꺼졌거나 아주 낮은 여성.
   
06). 뇌공취화 (雷公吹火)
입의 모양이 마치 불을 부는 것처럼 뾰족하게 튀어나온 여성.
   
07). 제소천철(臍小淺凸)
배꼽이 작고 얕아 볼록 튀어나온 여성.
   
08). 고광무포(股肱無包)
다리가 가늘어 허벅지와 장딴지에 살이 없는 여성
   
09). 발불만척(髮不滿尺)
머리털이 길게 자라지 않아 조금만 자라도 보글보글하거나 푸시시 부서져 30Cm이상 자라지 못하는 여성. 요즘에는 염색과 파마를 많이 해서 이런 형태의 머리칼을 지니고 있는 여성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10). 요원삼위(腰圓三圍)
허리의 뒷편이나 앞쪽에 살이 없어 깎인듯하여 둥글지 않은 여성
   
11). 유두불기(乳頭不起)
유두(乳頭)가 함몰된 여성.
   
12) 육부혈체(肉浮血滯)
얼굴과 몸의 살이 단단하지 않고 들뜬 듯하고 혈색이 체한 듯 한 여성.
   
13). 육종여니(肉重如泥)
얼굴과 몸의 살이 비대하여 마치 진흙을 쌓아 놓은 듯한 여성.
   
14). 일면체색(一面滯色)
얼굴 기색(氣色)이 밝고 환하지 않고 체한 듯 한 여성.
   
15). 피박골세(皮薄骨細)
피부가 지나치게 얇고 뼈가 너무 가는 여성. 지나친 다이어트로 이런 형태가 되기 쉬우니 옛글에 지나침은 오히려 모자람만 못하다는 것입니다.
   
16). 육다골소 (肉多骨少)
몸은 살과 뼈가 균형있게 조화를 이뤄야한다. 그러나 뼈는 연약하고 적은데 살만 많은 여성은 좋지않다. 이는 마치 건물을 짓는데 철근은 약하고 시멘트만 많은 격입니다.
   
17). 삼양여묵(三陽如墨)
눈주위 또는 눈밑의 도톰한 살인 와잠(臥蠶)을 삼양(三陽)이라 한다. 눈두덩이 또는 와잠이 검은 여성은 자식을 두기 어렵다. 와잠은 자손궁인데 검게 그을린 형상이면 자손궁이 그을려 버린고로 자손이 없다는 것입니다
   
18). 무복무둔(無腹無臀)
배가 홀쭉하여 없는 듯하며 엉덩이에 살이 없는 여성.
   
19). 면첨이소(面尖耳小)
얼굴의 상부가 뾰족하고 귀가 아주 작은 여성.
   
20). 유관무시(有觀無시)
얼굴의 광대뼈 부분인 관골(觀骨)이 툭 튀어 나오고 턱의 양쪽 부분이 없는 듯한 여성.
   
21). 지대천소(地大天小)
턱은 넓고 큰데 이마와 머리의 상부는 작은 여성.
   
22). 야류남인(也類男人)
언행 및 외모 등이 남자같은 여성.
   
23) 순백설청 (脣白舌靑)
입술 색이 희고 혀가 푸른 빛을 띤 여성. 이런 여성은 반드시 병이 있게된다.
 
24) 음문무모 & 다모(陰門無毛 & 多毛)
음문(여성생식기)에 털이 전혀 없거나 너무 과다하게 많아도 결국 화류계에서 세월을 보낸다 하며 고독한 상입니다.
 
출처 : 장안농산
글쓴이 : 지킴이 원글보기
메모 :